마케팅 데이터로 디지털 애널리틱스 사용하기
광고 작업공간에는 광고 개요 및 기여도 보고서가 포함되어 있다.
전환으로 중요한 활동 측정하기
사용자의 이벤트 중 전환에 해당하는 이벤트를 분별해야하며, 애널리틱스로 표시할 수 있다.
개인 정보 보호로 인해 전환 모델링이 필요하다. 전환 모델링이란 일부 전환과 광고 상호작용의 연관 관계를 직접 설명할 수 없을 때, 머신러닝을 이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평가한다.
전환 모델링 접근 방식
- 정확성 확인 및 변경사항 전달 : 홀드백 유효성 검사로 정확성 유
- 엄격한 보고 기준 유지 : 품질 신뢰도가 높은 경우에만 전환 보고
- 비즈니스별 맞춤설정
- 개별 사용자를 식별 하지 않음
Quiz )
Google의 전환 모델링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나요?
다음 중 적절한 3가지 답변은 무엇인가요?
A
1) 전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데이터 집계 및 사용
2) 과잉 예측을 예방하기 위한 높은 신뢰 기준
3)정확성 유지를 위한 홀드백 유효성 검사
기여 분석을 사용한 적절한 기여도 부여
교차 채널 모델
광고 작업공간에서 모델비교 보고서, 전환 경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모델 비교 분석은 각 기여 분석 모델이 미치는 영향들을 비교할 수 있고
전환 경로 분석은 고객의 전환 경로에서 기여 분석 모델이 배분되는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Quiz )
참 또는 거짓 중 선택하세요. 고객의 전환 경로를 이해하고 해당 경로에서 다양한 기여 분석 모델이 기여도를 배분하는 방식을 파악하려면 모델 비교 보고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A : 거짓
잠재고객을 사용해 가치 있는 고객 그룹화 하기
애널리틱스 속성에서 수집한 측정기준, 측정항목, 이벤트 데이터를 기준으로 조건을 설정하여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다.
Quiz )
온라인 소매점의 소유자인 루카는 다음 7일 동안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사용자가 포함된 잠재고객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예측 잠재고객을 만듭니다.
애널리틱스와 Google Ads 함께 사용하기
이전에도 다뤘지만,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광고 효과를 높일수 있다.
Youtube EVC(웹 조회 충족 전환) : 사용자가 Youtube 광고 영상을 시청 후 3일이내 전환이 이뤄진 것
전환 추적
Google Ads 전환 추적은 '가져오기'를 클릭한 날부터 애널리틱스 계정의 데이터를 가져오기 시작한다.
Quiz )
'가져오기'를 클릭한 날부터 Google Ads 전환 추적에서 애널리틱스 계정의 데이터를 가져오기 시작합니다. 이 날짜 이전의 데이터는 전환 추적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A :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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