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트랜드 리포트 파고들기

240729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마케터코코넛 2024. 7. 29. 09:30

1. 네이버 브랜드 커넥터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브랜드커넥터 소개서 자료

 

그러던 중 네이버'브랜드 커넥터' 라는 서비스를 런칭하였다.

쉽게 말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해주는 서비스 !

 

 

 

 이전에는 일방적으로 광고주가 인플루언서에게 제휴를 요청하는 형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따라서 확실한 테마를 가진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제외하고는 쉽게 제휴를 할 수 없었고,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들의 미스 매칭의 문제도 종종 발생하였다.

 

 브랜드 커넥터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이 활동하는 테마에 대해서 설정하여 더 쉽게 PR 할 수 있게 되었다. 

 

출처 : 네이버 브랜드커넥터 홈페이지

 

메인 주제, 서브 주제를 설정해야만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로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인플루언서 홈' 이라는 개인 프로필 채널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의 소개와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할 수 수 있게 된다.

 

출처 : 네이버 브랜드 커넥터 소개서

 

 광고주들의 입장에서는 인플루언서 검색 시스템을 제공하여 브랜드에 알맞는 인플루언서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네이버에서의 검증 시스템으로 미스 매칭을 줄인다고 한다.

출처 : 네이버 브랜드 커넥터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인플루언서와 매칭을 도와주는 브랜드커넥트 협력사들(광고대행사)이 존재한다.

더에스엠씨, 주식회사 드림인사이트, 주식회사 레뷰코퍼레이션, ㈜ 리앤컴, 링크프라이스, 주식회사 마켓잇, ㈜매드코퍼레이션, ㈜뷰스컴퍼니, ㈜스파클인터렉티브, 씨유기획, 아이디어키, ㈜애드게이트, (주)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오오티비 ㈜, ㈜이공헤르츠, 잇플루언서, ㈜트리플하이엠

 

 

https://brandconnect.naver.com/about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캠페인사 크리에이터 제휴,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자세히 보기

brandconnect.naver.com

 

인플루언서 시장이 점점 체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실감하게 되는 것 같다. 

앞으로 또 어떤 형태로 발전해갈지가 기대가 된다. 

 

 

 

2. 신발 주머니가 대세 ?!

출처 : 14F 뉴스레터

 

4. Search GPT 출시


OpenAI사에서 'SearchGPT'를 출시한다. Search GPT는 웹에서 최신 정보를 활용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새로운 AI 검색 기능의 프로토타입이다.

 

아직은 퍼블리셔를 대상으로 테스트 중이며, ChatGPT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한다. ChatGPT만의 대화하는 형식의 상호작용을 검색엔진에 적용하여 사용자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검색을 수행하고, 명확한 출처 링크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로 인해서 구글 주가가 떨어지는 등의 격변이 있었다. Search GPT가 상용화, 대중화 된다면 '키워드'로만 검색하던 검색 엔진에 큰 변화가 생길 예정이다.

 

광고와 마케팅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후킹 키워드보다는 좀 더 구체적이고 정확한 롱테일 키워드가 집중될 것이다. 

 

이미 Chat gpt로도 적응해나가는 중인데, 새로운 것들이 계속 생겨난다....

 

 

오늘의 밈 : 오늘 몇 점 맞을거야 ?! (오늘 술 몇 병 마실거야?!)

 

https://youtube.com/shorts/BnWudoDRpbE?si=506b9PrdGAorGrQ5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 중에, 학생이 질문한다

 

"오늘 시험 몇점 맞을거야?!"

 

질문을 받는 학생들은 모두 호기롭게 외친다 "100점 !!!"

 

그 후 성적표에 나오는 점수는 20점...

 

자신 있게 외친 후 나오는 하찮은 점수와 아련한 녹턴 선율...

 

'what are you getting on this test' 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쇼츠에서 유래한 밈이다. 

 

한국에서는 

"오늘 술 몇 병 마실거야 ?!" 라는 질문에 어마어마한 숫자들을 외치지만

몇 잔 먹고 뻗어버리는 친구들의 모습을 비추는 식으로 더 재미있게 패러디가 되었다.

 

출처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