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및 Digital Gadget

험난한 노트북 구매 일지 - (3) 엉망진창 Asus A/S 경험 후 결국 환불

마케터코코넛 2024. 6. 13. 13:43

 

 

일요일 내내 시달리게 했던 '설치 미디어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문제는 결국 해결하지 못한 채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하게 되었다.

 

쿠팡 노트북 기술 A/S 문의가 가능한 제품이여서 문의해보았지만, 

똑같이 IRST설치와 VMD 비활성화를 얘기해주실 뿐이었다. 혹시 불량품일수도 있으니, 공식서비스센터를 방문해보라고 하는데, 새 제품을 구매하자마자 이런 일이라니... ㅜㅜ

 

' 싼 게 비지떡 '

 

결국, Asus 공식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기로 마음 먹었다.

'Asus A/S는 극악이다. 지옥이다.' 라는 말을 듣긴 했었는데...

 

지도앱에 보면 하이마트 내에 서비스센터가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 집에서 20분 거리에 하이마트가 있어서 노트북을 챙겨서 하이마트를 방문했다.

 

- 하이마트 도착 - 

 

🧑‍💼 : 어서오세요 뭐 찾으시나요?
나 : Asus 서비스센터가 어디일까요?
🧑‍💼 : 저기 옆으로 가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나 : A/S를 맡기려고 하는데요.
🧑‍💻 : 네 주세요. (노트북 박스를 받고, 뒤에다 놓으면서) 자 이것부터 작성하시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나 : 아, 제가 사용 중에 고장이나 그런 것이 아니고, 어제 노트북을 구매했는데, 윈도우 설치가 안...
🧑‍💻 : 어디서 구매하셨는데요?
나 :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 : 아... 네... 일단은 작성해주시고 맡기시면 됩니다.
나 : 맡긴다는 것이 여기서는 직접 수리가 안된다는 건가요?
🤷‍♂️ : 네. 여기는 접수만 하는 곳이고, 직접 수리는 어디더라? 안성인가?
🧑‍💻 : 안성 맞을겁니다.
나 : 그럼 혹시 직접 수리를 맡기려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구매하자마자 생긴 일이라...
🤷‍♂️ : 그건 직접 찾아보셔야겠는데요? ㅋㅋㅋ 
나 : ....

 

 

너무 어이 없는 응대를 받고, Asus 고객지원에 전화해서 공식서비스센터를 물어보니 방금 다녀온 하이마트를 소개해줬다. 

이런 대우를 받았다고 설명하니 도리어 상담 직원분이 사과하는 상황...

 

직접 수리까지 가능한 곳을 찾아보겠다고 하시고, 수도권에서는 은평구에 한 곳이 있다고 설명해주셨다.

 

방문을 할까 생각하다가도, 앞으로 문제가 생길 때마다 이런 식으로 이용을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에 

 

결국 환불을 하기로 결정했다.

 

 

안녕... Vivo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