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gle 애널리틱스데이터로 실적높이기 >
1. 비즈니스 데이터 결합하기
(1) 애널리틱스는 이벤트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한다.
GA4 속성- 구성 - 이벤트 에서 '이벤트 수정' 및 '이벤트 만들기' 를 할 수 있다.
(2) 측정 프로토콜
측정 프로토콜은 이벤트를 수집하고 GA 서버로 전송하는 과정에 대한 일련의 표준 규칙
구글태그, Firebase SDK는 자동 전송이지만 측정 프로토콜은 수동으로 전송한다
Quiz ) 이벤트를 수집하고 애널리틱스 서버로 직접 전송하는 과정에 대한 일련의 표준 규칙은?
A : 측정 프로토콜
2. 데이터 가져오기
- 비용 데이터
수익 및 전환 데이터와 결합하여 Google 이외의 ROI와 같은 측정항목을 계산 - 항목 데이터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서 항목 데이터 가져오기를 사용하면 전체 제품카탈로그를 애널리틱스로 가져와서 항목별 데이터나 측정기준별로 사용자 행동, 트래픽, 전자상거래 수익, 전환수를 측정할 수 있다. - 사용자 데이터
CRM에서 애널리틱스 외부에 저장한 사용자 메타데이터를 가져와 Segment 및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개선할 수 있 - 오프라인 이벤트
3. 데이터 결합
- 보고/쿼리 시간
보고서(CSV)에서 가져온 데이터가 애널리틱스 데이터와 결합되며, 애널리틱스는 보고서 데이터에 대한 쿼리를 발행한다.
비용 데이터 및 항목 데이터가 결합된다. - 수집/처리 시간
애널리틱스 데이터가 이벤트와 함께 수집되는 것처럼 애널리틱스 데이터가 수집되고 처리될 때 가져온 데이터가 애널리틱스 데이터와 결합되며, 결합된 데이터는 애널리틱스 총괄표에 기록된다.
Quiz ) 데이터 가져오기를 사용하는 경우, 보고서를 열고 애널리틱스가 보고서 데이터에 대한 쿼리를 발행할 때 어떤 두 가지 데이터 유형이 애널리틱스 데이터와 결합될까요?
A : 비용 데이터, 항목 데이터
'Marketing > Marketing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 마케팅 데이터에 익숙해지기 (0) | 2024.06.14 |
---|---|
GA4 - GA4 사용 시작하기 요약 및 퀴즈 (0) | 2024.06.13 |
GA4 -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실적 높이기(4) 애널리틱스 360 요약 및 퀴즈 (0) | 2024.06.13 |
GA4 -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실적 높이기(3) 다른 도구와 연결하기 요약 및 퀴즈 (0) | 2024.06.13 |
GA4 -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실적 높이기(1) 데이터 관리 요약 및 퀴즈 (0) | 2024.06.13 |